본문 바로가기
대출,예금,외환지식

농협 NH 모바일 비상금 대출 비교 및 조회방법(NH콕비상금대출, 올원비상금대출)

by 카르페디엠 니키 2022. 12. 2.

오늘은 농협 비상금대출이 두 종류라서 대해서 비교를 해보는 포스팅을 하고자 한다. 인터넷뱅킹에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비상금대출 종류가 있다. 바로 NH콕비상금대출, 올원비상금대출 두종류가 있다. 그런데 NH콕비상금대출은 조회가 잘 안 된다 ㅠㅠ 상품 비교 및 이에 대한 해결 방법 제시를 이번 포스팅에서 하겠다.

NH-비상금대출

 

1. 올원비상금대출(원리금균등분할상환) VS NH콕비상금대출(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일단 올원비상금대출과 NH콕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차이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인지, 마이너스통장(통장식대출)인지의 차이다. 사실 무슨 차이인지 대출초보자들은 많이 느끼지 못할텐데, 은행원이었던 입장에서 두 대출은 차이가 많다.

 

꼭 그런건 아니지만 마이너스통장(종합통장방식)을 해줄 때는 좀 더 신용등급이 좋고, 채권회수가 잘 될 만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할 때가 많고, 이런 경우가 아닌 경우(신용등급이 안 좋거나, 소득이 불안정한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은행원 재량일 수도 있지만 애초에 은행 대출 상품이 그렇게 구성이 많이 되어 있다.)

 

 

2. 올원비상금대출

올원비상금대출은 원리금분할상환 방식인 대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즉, 대출대상범위는 굉장히 넓지만,  매달 원금분할상환을 통해서 상환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좀 덜 믿을만한 사람이란 얘기다. 그리고 또한 농협은행(우리가 흔히 부르는 중앙농협)이 출시한 상품이다. 

올원비상금대출은 대신 통신 3사(SKT,KT,LG U+) 기록으로 이 사람의 신용등급을 평가하기 때문에 이 3사의 통신사를 사용해야한다. 대출한도는 최소한도는 50만원~최대 300만원이며 3년간 원금이랑 이자를 나눠서 상환한다고 보면 된다.

 

 

3. NH콕비상금대출

NH콕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종합통장방식)이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인 대신 좀 더 믿을만한 준⸱조합원, 하나로가족고객 대상 소액 비상금 마이너스 대출을 해준다.(직장인은 아니더라도 ㅎㅎ) 정확한 대출대상은 아래와 같다.

  • 조합원, 준조합원, 하나로가족 그린등급 이상(조합원 계좌 보유하거나 기존 우수고객)
  • 농축협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스마트뱅킹 또는 콕뱅크에 가입한 개인(신규 유치 목적인 듯)

농협은행-NH콕비상금대출

NH콕비상금대출의 대출한도는 1백만원 이상 최대 3백만원으로 최대한도는 동일하다. 대출은 1년이지만 큰 문제가 없는 경우 1년마다 갱신하는 거라고 보면 된다.그리고 또한 지역 농축협이 출시한 상품이다.

 

 

4. 왜 난 NH콕비상금대출 조회가 안 될까요? 판매중지 됐나요? (걱정 마세요 정상판매중)

 

가능하다면 난 편한 마이너스통장인 NH콕비상금대출이 받고 싶은데 왜 조회가 안 될까? 바로 둘이 출시한 은행이 사실 다르기 때문이다. NH콕비상금대출은 지역농축협 상품이라 농협은행 상품으로 조회를 하면 검색이 안 된다.

 

그렇다면 지역농축협 상품으로 NH콕비상금 대출 조회 방법은 도대체..? 바로 내가 들어갔던 농협은행 스마트뱅킹(모바일)이나, 인터넷뱅킹에 농협은행 → 지역농축협으로 전환하는 버튼이 있을 것이다.

 

스마트뱅킹(모바일)같은 경우에는 메뉴에 금융상품몰로 들어가보면 농협은행/지역농축협 구분되는 아래와 같은 버튼이 있어서 여기서 전환이 가능하다. 

 

 

인터넷뱅킹에서는 들어가자마자 왼쪽 위에 농협은행/지역농축협 전환 버튼이 있다. 사실 농협을 정말 오래쓴 나도 몰랐던 사실이다. 처음 농협은행을 사용하는 사람은 이러한 구분이 너무 생소할 듯 ㅎㅎ 

인터넷뱅킹-지역농축협

 

이제 앞으론 몰라서 올원비상금대출 으로 받지 말고 올원비상금대출과 NH콕비상금대출 중 비교해서 나와 맞는 것을 받으면 될 것 같다.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