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 40% 70%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거절 부결 한도 안 나올 때 : DSR 미적용 예외 상품
안녕하세요. 전직 은행원 니키니키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SR 40%, DSR 70% 초과해서 주택담보대출 거절이 난 분들을 위해서 하는 포스팅입니다. DSR 미적용 예외 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DSR 규정, 뜻
DSR 규정 뜻에 대해서 간단히 말하자면 소득 대비 대출 규제를 뜻합니다. 즉, 소득이 적은 사람은 대출을 적게 해주겠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소득에 대비해서 대출을 규제하는 규정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DSR 규제가 핵심이슈로 올라오게 된 이유는 그 규제가 DSR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상관없이 총 대출 1억원 초과되면 DSR 40%라는 대출 거절 부결 사유에 해당 되서 대출 한도가 많이 안 나오거나, 아예 대출 한도가 안 나오게 됩니다.
주택담보대출 DSR 안 나오는 경우
아파트, 주택 매매, 분양, 경매 잔금 대출을 할 때 주택담보대출(아파트담보대출) 받아야하는데요. DSR이 안 나오는 경우 대안 및 해결 방법은 없을까요?
대안에 몇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일 간단한 방법은 DSR 예외되는, DSR 미적용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아래 DSR 예외 미적용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니, 대출 거절로 마음 고생하시는 분은 일단 상담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용대출 DSR 안 나오는 경우
신용대출을 받고 싶은데 소득이 적거나,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큰 금액의 대출을 받아 놓은 상태여서 DSR 사유로 거절되신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그런 경우에는 DSR 예외 적용 될 수 있는 햇살론과 같은 서민금융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 차원에서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서민을 위해서 만든 신용대출 상품이라서 정책적인 차원에서 DSR 미적용 대상입니다.
햇살론은 주로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데요 저축은행 중에 승인율이 높고 금리가 낮은 대표적인 상품에는 모아저축은행 햇살론이 있습니다. 모아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