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이 알려주는) 토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그대로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전직 은행원 니키니키입니다. 토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 주택담보대출을 토스뱅크를 통해 갈아타기 하려는 분들은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토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상품은 토스뱅크에서만 진행하는 건 아니구요. 많은 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토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와 다른 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해당 은행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심사만 가능한데, 토스뱅크는 여러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동시에 심사할 수 있습니다.
대출 →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이제 바로 토스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시작해볼게요.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에 3줄로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메뉴로 들어가서 대출 → 주택담보대출를 선택합니다.
갈아탈 대출 찾기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거에요. 그러면 제휴를 맺은 은행이 나옵니다. 갈아탈 대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를 해줍니다. 대출 갈아타기 진행 순서를 알려줍니다. 토스뱅크 대출 갈아타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내 대출 정보 확인하기
- 갈아탈 대출 비교하기
- 금융사에서 신청하기
- 담보물 정보 입력하기
바꿔줄 대출 조회가 됩니다. 저는 국민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KB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아래처럼 보이더라구요.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자산 연결
다른 은행, 보험사와 모두 연결해서 주택담보대출 갈아탈 은행 및 상품을 찾아봅니다. 저는 모든 은행, 보험사를 전부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다른 은행 자산을 찾는다고 로딩하는 버퍼링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기존에 갖고 있던 KB주택담보대출이 조회가 됐네요. 사실 굳이 안해도 되는 절차였던 거 같기도 하네요.
개인 정보 조회
이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내 정보를 입력합니다. 소득을 불러오구요. 기존 주택담보대출이 아파트, 오피스텔, 연립/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담보 중 어떤 것인지도 입력합니다.
저는 아파트였고, 내 아파트를 주소로 검색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평형대와 동호수도 입력하면 됩니다.
주택수를 선택하고, 연소득을 입력해줍니다.
다른 은행 주택담보대출 조회
다른 은행 주택담보대출를 조회합니다. 아래처럼 로딩시간이 걸리구요. 케이뱅크, SC제일은행, 교보생명 등의 다른 은행, 다른 보험사에서 갈아탈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조회됩니다.
제가 밤 늦게 조회를 했더니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삼성화재 금융기관 주택담보대출은 오전 9시 ~ 오후 8시 사이에서만 조회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여기서 대출금리 낮고 조건 좋은 곳으로 대출 심사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토스뱅크에서 직접 해보니 실제 해당 은행 어플에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진행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케이뱅크도 금리나 한도가 달랐구요. 보다 정확한 건 해당 은행 어플에 들어가셔서 대출 심사 신청하는게 맞는 거 같긴 합니다.